작성일 : 20-11-20 11:00
[기사] 비앤피이노베이션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 비대면 영상통화 기능 개발 지원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29  


비앤피이노베이션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 비대면 영상통화 기능 개발 지원


비앤피이노베이션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 비대면 영상통화 기능 개발 지원


비앤피이노베이션은 자사의 핵심 기술인 영상통화, 영상회의용 Core 솔루션을 기반으로 코로나19 이후 필수가 된 비대면 영상통화/회의 기능을 다양한 솔루션에 손쉽게 추가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은 Android, iOS, Windows, Linux, WebRTC를 모두 지원해 현재 보편화된 모든 사용자 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영상통화 서비스를 위한 SIP/STUN/TURN 서버 및 다자간 통화서버가 포함된 토탈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고객사의 다양한 제품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솔루션은 고품질의 통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H.264, H.265 영상코덱을 활용한 Full HD 고해상도 영상처리, G711, G722, OPUS, AAC 등의 다양한 음성코덱 활용, 에코제거, 패킷 손실 보정 (PLC), 노이즈 제거 등의 부가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Client SDK는 라이브러리 및 샘플 소스, API 등으로 제공된다. 이미 국내에서 사용하는 삼성, LG 등의 안드로이드 단말, 아이폰 및 PC 등에 최적화되어 영상 통화의 전문 지식이 부족한 APP 개발자들로 하여금 손쉽게 영상 통화를 구현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시나리오 및 GUI를 빠르게 개발 할 수 있도록 한다.

서버 솔루션은 LTE, WIFI, NAT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SIP/STUN/TURN 서버를 제공하며, TLS/SRTP 등의 강화된 보안 기능 및 다자간 통화 서버를 통한 다자간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한다.

Framework에 적용된 SmartSee Core 기술은 SIP 표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여 표준화상회의 시스템(시스코, 폴리콤, 어바이어, 에버 등)과 영상 회의 및 문서 공유 연동이 가능하다. 다양한 하드웨어 칩셋(RK3399, ATOM, 퀄컴 CHIP)에서 하드웨어 비디오 Encoding 기능을 제공하여 해당 칩셋을 활용한 하드웨어 제품 개발 시 Full HD 30fps 이상의 고품질 영상통화 구현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은 이미 스마트글래스를 활용한 원격지원 솔루션, 원격의료장비, 스마트헬맷, 비디오폰, 응급의료솔루션, 로봇 등에 적용되어 국내 대기업, 관공서, 군 및 일반 기업에 상용화되어 활용되고 있다.

비앤피이노베이션 이승준 대표는 "당사의 10년 이상 VoIP Core 기술개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 필수요소인 '비대면 솔루션'이 필요한 개발사들이 당사의 Client SDK 및 서버 솔루션을 통해 손쉽게 비대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SmartSee Framework SDK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순수 국내에서 개발된 솔루션인 만큼, 외산 제품들의 보안 문제 및 기술적 종속성에서 벗어나 비대면 영상 협업 분야에서 K-비대면 영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110602109919053004&ref=naver)